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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피겐코리아] 코로나19 속 아마존 온라인 판매 집중으로 최대 실적 기록

푸시뉴스
2020.11.23 16:09 1,06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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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슈피겐코리아(192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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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피겐코리아는 높은 온라인 세일즈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통채널인 아마존닷컴을 통해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 사업을 하고 있으며, 북미 및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온라인 시장에서 패션 및 보호 케이스를 비롯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하며 슈피겐(Spigen)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슈피겐코리아의 자회사 슈피겐뷰티의 국산 코로나19 방역 제품이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대량 납품됐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방역 일선에서 개인 방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캘리포니아 주정부와 슈피겐뷰티가 협력할 수 있도록 돕고, 슈피겐뷰티가 대량구매 요청및 코로나19 공급 스토어를 통해 쿤달 손 세정제를 대량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아마존은 자사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위기 극복을 위한 제품을 공급하고 재고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정책을 선보였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지난 4월 COVID-19 공급(COVID-19 Supplies)을 선보이고 1억 개 이상의 건강 및 안전 필수품을 의료 및 정부 기관에 전달했다. 이러한 노력은 한국 셀러들이 의료 및 개인 방역 제품, 건강 및 안전 제품을 방역 일선에 있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납품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슈피겐코리아의 성장세는 아이폰12의 판매 흥행과 함께 4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애플은 이번 아이폰12 기본 구성품에 충전 어댑터를 제외했다.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S21(가칭)부터 충전기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에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애플이 최근 공개한 마그네틱 무선충전기 맥세이프와 관련해서도 애플의 공인 인증은 물론 타사 대비 충전효율성 및 자력을 강화한 맥세이프 호환 무선충전기·파워아머 배터리 케이스 등 총 15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으로 수익성 창출이 전망된다.


다양한 이슈들로 슈피겐코리아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443억원·영업이익 409억원이며 매출은 지난 2019년 동기 대비 72.8%, 영업익은 248.1% 증가했다. 특히 작년 하반기에 진출한 인도 시장에서 최근 삼성전자와 나란히 아마존 내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어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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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SH뉴스=여의도번호표/정채영기자]
기사작성시간 2020-11-23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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