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

[코리아센터] 언택트 힘입어 유럽 직구 시장 공략

푸시뉴스
2020.11.18 14:32 933 0

본문

-관련주: 코리아센터(290510)


코리아센터는 판매자를 위한 토털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e커머스, 글로벌 e커머스, 빅데이터솔루션 등을 어우르고 있는 기업이다.

d80e7739b780c357ce533c7360808c6b_1605666350_7912.jpg 

특히 IT기술의 발달과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인한 국내외 상품 가격비교의 간편화와 가격을 중시하는 합리적 소비행태의 정착 등으로 인해 해외직구는 전자상거래 분야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이 중 미국은 한국이나 일본과 다르게 특정매입 방식(수수료 매출)이 아닌 직매입 비중이 높은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어 재고를 소진하고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할인행사들이 많은데, 초기 직구시장은 이러한 할인행사를 겨냥한 직구족들에 의해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확대되었다.


또한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욕구를 기반으로 국가별로 희소성이 있거나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파악하여 국가별/대륙별로 다른 종류의 품목을 구매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거래국가 및 각 국가별 거래 비중 또한 점차 다변화 되어가고 있으며,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품목의 종류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최근 코리아센터의 해외직구몰 '몰테일'이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로나19 여파속에서도 9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직구 건수가 73% 늘어나는 등 유럽 직구 시장이 급성장했기 때문이다. 

d80e7739b780c357ce533c7360808c6b_1605666316_7858.jpg 

이에 코리아센터는 공격적인 선투자로 스페인 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스페인 물류센터는 기존 독일, 영국 센터와 함께 유럽 직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다. 


코리아센터 대표는 "스페인과 이태리는 직구 선호도가 높은 유럽 국가 중 하나"라며 "독일, 영국 물류센터와 함께 현지 업체와 손잡고 유럽 직구를 이끌어갈 물류 중심으로 성장시켜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80e7739b780c357ce533c7360808c6b_1605677605_8209.png
 

[PUSH뉴스=프리미엄VIP/정채영기자]

기사작성시간 2020-11-18 11:28


제보는 jcy@pushnews.io

※저작권자 '푸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